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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지금까지 연습한 것을 합쳐서 완전한 평영 동작을 하면서 빠르게 나아갈 준비가 되었다. 마지막 평영 드릴은 코너로 벌리기에서 시작해서 작은 당기기 또는 스컬링을 해 보고 다음으로 점차로 완전한 평영 동작으로 나아간다. 당기는 동작은 빠르고 컴팩트하게 하며 스트로크는 코너에서 시작한다.

(32초) 풀 길이를 완전한 평영으로 가게 되면 다음의 키 포인트에 주의하라. 각각의 당기기 스트로크 전에 Y로 벌리기(코너로 벌리기)를 할 것. 당기기는 빠르고 컴팩트하게 하며 숨 쉴때에는 아래를 내려다 볼 것. 킥을 시작하기 전에 양 팔을 앞으로 완전히 뻗어줄 것. 에너지를 아래가 아니라 앞으로 몰아가며, 머리는 수면 바로 아래에서 글라이드할 것. 타이트한 유선형을 유지하며 팔과 다리를 앞으로 가져갈 때에는 감출 것. 깨지지 않는 리듬과 흐름을 발전시킬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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