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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릴 9 : 두번 위로 한번 아래로 (Two Up One Down)

세번째 평영 드릴인 "위로 둘, 아래로 하나(Two Up One Down)"은 평영 킥을 빠른 팔 스트로크와 끊김없는 숨쉬기, 그리고 동체의 웨이브 동작과 연결시켜준다. 먼저 다리는 돌핀 자세로 헤드업 풀링 두 싸이클을 하고, 평영 킥을 하면서 앞으로 다이브해서 길게 글라이드 한다.

(27초) 웨이브 동작으로 수면에 다시 가까이 갈 때까지 글라이드하다가 머리를 물 밖에 두고 다리는 돌핀 자세로 두번 빠르게 당긴다.

(41초) 바디 돌핀 자세로 두번의 컴팩트한 당기기를 하고 앞으로 다이브하면서 평영킥을 한다. 숨쉬기 후에 차는 킥은 몸을 아래로 미는 게 아니라 앞으로 추진해야 한다. 타이트한 유선형 자세로 가슴으로 기대면서 글라이드해서 수면에 도달하면 다음번 풀을 두번 한다.

(1분2초) 당기는 동작은 컴팩트하고 빨라야 한다. 유선형으로 쭉 뻗은 자세로 가능한한 빨리 돌아와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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