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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 돌핀 평영

두번째 평영 드릴은 컴팩트한 팔 스트로크 동작을 단축 진동과 연결시킨다. 바디 돌핀 평영을 통하여, 진동을 위한 리듬과 파워의 원천으로 몸을 사용하는 법을 배운다.

(27초) 우선, 코너로 벌리기를 연습하면서 몇 차례 왕복한다. 두 진동마다 코너로 벌리기 하면서 어떻게 몸 동작이 각각의 진동을 시동하는지 되새긴다.

(42초) 타이밍을 잡았으면 코너로 벌린 양 손을 다시 모으는 대신 작은 동작으로 당기고 숨을 쉬면서 스컬링하라.

(53초) 완전한 당기기 동작으로 나아가면서는 머리들고 당기기 드릴에서 연습한 것과 같은 기술을 사용하라. 가슴의 진동으로 양팔을 코너로 보내고 양 손은 턱 앞에서 회전하여 즉시 앞으로 되돌려진다. 앞으로 다이브하면서 머리는 양팔 사이에 둔다.

(1분19초) 아웃스위프 때에는 팔꿈치를 가능한한 높게 둔다.

(1분32초) 인스위프 때에는 어깨를 움츠리고 양팔을 쥐어짜면서 앞으로 내밀되 최대한 유선형을 유지한다. 숨을 쉴 때에는 목에 기브스한 것처럼. 머리는 약간 내려다 본다. 머리를 양 팔 사이에 두기 전에 양팔이 완전히 뻗어지는 것을 보라.

(1분58초) 이 모든 기술이 완전히 몸에 배도록 충분히 오래 연습한다. 연습하는 동안 동체의 리듬을 일관되게 유지하라.

(2분9초) 이 드릴이 자연스럽고 리드미컬하게 느껴지기 시작하면 진동 중의 한번을 평영킥으로 대치하라.

(2분20초) 각 스트로크 다음에는 유선형 자세로 가능한한 길게 글라이드하라.

(2분25초) 당신의 몸이 수면에 도달하자마자 바로 강력한 가슴 진동으로 양 손을 코너로 보내고 다음 스트로크로 들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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